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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녹차. 그것이 알고 싶다. 카.페.인
제목 커피, 녹차. 그것이 알고 싶다. 카.페.인
작성자 관리자 (ip:)
  • 작성일 2016-01-21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10232
  • 평점 0점

임산부분들!

태교 열심히 하고 계시나요? 임신을 하면 참~ 이상하게도 하지 말라는 것, 먹지 말라는 것은 머릿속에서 아른거려 유혹에 잘 넘어가지요~ “한잔쯤이야~ 괜찮겠지 라고 하지만 바로 후회를 하게 되지요.

 

~ 이제부터 임신 중에 카페인성분 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녹차의 카페인 함량은 커피에 비해 높은 편이지만 차를 우릴 때 낮은 온도로 우리기 때문에 차엽 중의 카페인 성분이 60~70%정도만 우러나요. 녹차의 한 잔당 카페인 함유량은 27mg 정도인데 커피는 최대 120mg으로 녹차보다 월등히 많은 카페인 성분을 커피가 함유하고 있죠. 원래 카페인은 근육을 강화시켜주고 피로회복과 니코틴의 성분을 해독시켜주는 작용을 하지만 임산부가 커피를 많이 마시면 태아의 발육부진으로 기형아를 낳을 확률이 높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겠죠?


아이들이 커피를 마시면 심장에 자극을 주어 해롭고 습관성까지 유발하며 정서불안이 생겨 마음의 안정을 찾지 못해요.

그러니 우리 아이에게는 커피를 주지 않는 것을 추천드려요~


임신 중의 커피. 녹차~ 더 이상 안전할 수가 없겠지요~

커피와 녹차를 마시고 싶은 가을이지만 잠시 출산 후로 미루고 우유나 대추차, 생강차는 어떨까요~ 결명자, 둥글레차는 성분이 평이하여 임산부가 보편적으로 마실 수 있으며 한방차 중에는 대추계피차, 국화차, 복분자차 등이 있어요. 하지만, 여기서 주의할 것! 캐모마일, 쟈스민 등의 허브종류의 차는 스테이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임신시기에는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 꼭 알아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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